보건환경융합과학부 행정실입니다.


2021학년도 교육과정개편으로 아래와 같이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1. 교과목 폐지 (5과목)

    : 방사선의산업 및 의학응용, 영상정보학, 식품환경안전평가 및 실험, 위해 분석 독성학,

      법과 의학


 2. 교과목 신설 (8과목)

    : 인체해부학의 이해 및 실습, 보건과학과 인공지능, 나노기술과 건강, 조직재생 및 치료인자,

      위해분석환경안전 및 실습, 환경물리화학, 환경과 식품독성, 임상운동생리학

      (빨간색 글씨 교과목 : 2021학년도 1학기 개설 확정)


 3. 전공관련교양 제도 폐지

    : 선택교양(기초과학)으로 이수구분 변경 및 필수 이수로 변경 (11과목)


 4. 전공관련교양 중 학문의기초로 개편된 과목 폐지 (1과목)

    : 컴퓨터언어 및 실습


이에 2021학년도 교육과정개편에 따른 <교육과정표>와 <이수체계도>를 붙임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이수체계도 상에 빨간색 글씨로 작성된 교과목은 2021학년도 신설교과목 입니다.)


개편된 교육과정은 2021학년도 입학부터 적용되는 사항이며,
2021학년도 이전 입학생은 포털 학적/졸업에서 본인의 학번에 해당하는 교육과정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설 교과목' 이라는 것이 무조건적인 개설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교과목 신설이라는 라는 것은 고려대학교 본교를 통해 해당 교과목을 우리 학부의 전공 교과목으로 승인받았다는 것을 말합니다.
교과목에 따라서는 일정 기간에 걸친 사전준비가 필요하여 일부 과목은 이번 학기부터 바로 개설되고, 일부 과목은 차후에 순차적으로 개설될 예정입니다.

이 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과 관련하여 "2021학년도 교육과정개편에 따른 수강신청시 유의사항" 또한 공지 게시글을 통해 안내하오니 수강신청 전에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학부 행정실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