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역량
핵심교육역량
구분 |
비율(%) |
내용 |
1. 공통교육 |
40% |
감염안전관리학, 공중보건학, 기초수리학, 방사선과학, 방사선보건관리, 보건물리학, 보건환경독성학, 보건환경생화학, 보건환경통계, 분석화학 및 실험, 해부생리학, 원자력기초이론, 원자력안전규제, 전염병 및 백신학, 환경보건학, 생태계와 건강 등 다양한 보건환경융합 분야의 공통 교과목을 이수함 |
2. 환경보건안전 전공 |
30% |
공기질 평가 및 실험, 대기질 관리, 물환경 관리, 방사선과 환경, 산업보건학, 산업안전관리, 산업환기, 수질오염제어, 수질평가 및 실험, 식품환경안전 평가 및 실험, 실내환경학, 위해독성평가 및 실험, 위해분석독성학, 유해화학물질관리, 융합보건청정기술, 작업환경관리, 작업환경측정 및 실험, 환경위해성평가 등 다양한 보건환경융합과학 환경보건안전 세부전공교과 목을 이수함 |
3. 보건의료 전공 |
30% |
동위원소 이용, 방사선의 산업 및 의학 응용, 방사선 상호작용, 방사선 생명과학, 방사선 센서, 방사선 안전관리학, 방사선 안전분석, 방사선 안전평가, 분자세포생물학, 신체방어시스템검사, 의료기기시스템, 진단검사과학, 진단생리학 및 실험, 진단화학 및 실험, 최신 진단 의학, 법의과학, 노인보건학, 병리학, 의학용어, 보건의료관계법규 등 다양한 보건환경융합과학 보건의료 세부전공교과목을 이수함 |
자율교육역량
구분 |
내용 |
1. 환경보건 |
환경보건학, 방사선과 환경, 보건환경생화학, 보건환경통계등 환경보건 영역 |
2. 생활환경 |
대기질관리, 실내환경, 물환경관리, 수질오염제어 등 대기 및 수질 영역 |
3. 산업보건 및 독성 |
산업보건, 작업환경관리, 보건환경독성, 위해분석독성 등의 산업보건 및 독성 영역 |
4. 방사선과학 |
방사선〮원자력 방호, 방사선 통제, 방사선 정책 및 법규 영역 |
5. 원자력과학 |
방사선〮원자력영상, 방사선〮원자력계측, 방사선〮원자력치료 영역 |
6. 진단의과학 |
진단생리학, 진단화학, 신체방어시스템검사, 줄기세포치료학 영역 |